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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려지는 새상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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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급 명예소방관 2022. 9. 27.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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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아마존에서 일주일에 130,000개 이상의 상품이 폐기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놀라운 것은 그 중 50%가 개봉되지 않은 새상품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새상품이 버려지는 이유는 뭘까요?

노프와 함께 알아보시죠!


첫번째, 온라인 쇼핑의 증가

온라인 쇼핑의 증가와 상품이 버려지는 게 무슨 상관이냐구요?

온라인 쇼핑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반품률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반품률은 20~30%정도로 일정하나, 판매 상품이 증가하면서 반품 상품도 증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온라인으로 판매된 상품의 30% 이상이 그대로 다시 반품되고,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연간 4,000억 달러(494조 2,000억원)라고 합니다.

 

그로 인해 발생되는 폐기물은 미국에서만 230만 톤 이구요.

(국내 통계자료는 찾지 못했습니다)

 

 

두번째, 기업의 수요예측 실패

대부분의 기업은 고객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제품을 미리 생산합니다.

주문이 들어올 때 마다 그때그때 생산을 한다면,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손실이 아주 크겠죠.

하지만 예측이 정확할 수는 없습니다.

 

국내 상장사 1,136곳의 재고 자산을 계산하면 243조 원이라고 하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번째, 상품가치의 하락

사용하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외형적인 결함이나 포장재에 손상이 있는 경우 가치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당연히 기업에서 가치가 떨어지는 제품을 팔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업의 이미지랑도 이어질 테니깐요.

 

한번도 사용되지 못한 제품이 그대로 버려진다니 너무 아깝지 않나요?

환경문제를 발생시킨다는 부분도 많이 안타깝습니다.


https://www.noff.store

 

노프 NOFF

노프 NOFF - 버리지 않을 방법을 고민합니다

www.noff.store

 

그래서 노프는 이렇게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판매가 어려운 제품을 구출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폐기될 제품을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폐기되는 제품일 줄어들면서 환경적으로도 긍정적인 기여를 하게 되는데요.

 

새상품을 구매하기전에

버려질 위기의 제품을 구출해보시는건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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